자생한방병원, 봉약침 기술이전
자생한방병원(이사장 신준식)은 최근 경북 경산 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과 분리정제 봉약침 및 황련해독탕약침의 품질관리와 안전성 확보 기술이전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 봉독은 강한 소염작용으로 염증과 통증을 없애는 데 탁월하지만 사전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처해야 한다. 한약진흥재단은 특유의 분리정제방법으로 봉독의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없애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강윤식 원장 ‘굿바이 탈장’ 출간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외과 전문의)이 재발 및 부작용이 없는 무인공막 탈장수술법을 소개하는 ‘굿바이 탈장’ 개정판을 출간했다(사진). 이해하기 쉽게 만화와 글로 탈장수술 전반을 정리했다. 강 원장은 “수술 시기, 좋은 병원 선택기준, 수술 후 주의사항을 쉽게 풀이해 수술을 앞둔 환자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16쪽 값 1만4000원.
KMI광주센터, 지역민 무료검진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는 최근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소재 광주센터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광주시 서구와 ‘한가족 나눔운동 민·관 이웃사랑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사진). KMI는 이달 말까지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는 이 지역 주민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행사를 광주센터에서 진행한다.
버거병 치료제 희귀약품 신청
바이오스타줄기세포기술연구원(원장 라정찬 전 알앤엘바이오 대표)은 최근 세포치료제 ‘바스코스템’을 말기 버거병 환자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해달라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원은 바이오기업 네이처셀과 알바이오가 공동 운영하는 연구기관이다. 바스코스템은 2007년 말부터 상업화를 위한 제1·2상 임상시험연구를 진행한 세포치료제다.
[메디컬 뉴스] 자생한방병원, 봉약침 기술이전 外
입력 2016-03-07 1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