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유럽 공략” SUHD TV 전략모델 대거 공개

입력 2016-02-12 20:43
11일(현지시간) 모나코 ‘삼성 유럽포럼’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SUHD TV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모나코에서 ‘삼성 유럽포럼’을 개최하고 2016년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커브드형 12개를 포함해 총 19개 모델로 구성된 SUHD TV 라인업을 공개했다. 친환경 퀀텀닷(양자점)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삼성 SUHD TV는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화면 크기도 43인치부터 98인치까지 다양해졌고, 특히 북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은 화이트 색상 TV 제품(KU6510, K5510)도 함께 선보였다. 빨래 도중 세탁물과 세제를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는 유럽 주거공간에 맞춰 중소형으로 출시됐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유럽 지역에 특화된 상냉장 하냉동 방식의 2도어 냉장고 타입 제품으로 공개됐다.

김유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