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6’ 개막을 앞두고 스마트TV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삼성전자는 2016년형 스마트TV에 탑재되는 스마트 허브에서 리모컨 하나로 모든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일반 방송,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OTT), 게임 등 다양한 소스의 콘텐츠를 번갈아가며 즐기는 스마트TV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한 것.
스마트 허브 첫 화면에서 기본 메뉴는 물론이고 방송, OTT, 게임 등 다양한 소스의 리스트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리모컨을 이용해 리스트에 커서를 올리기만 하면 인기 있는 콘텐츠가 바로 나타난다.
기존에 스마트TV 메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애플리케이션 화면 내에서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을 골라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해 보고 싶은 콘텐츠를 스마트 허브 첫 화면에서 더욱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에게 TV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삼성 소비자 경험랩’을 운영하고 새로운 스마트TV의 사용자 환경(UI)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라스베이거스=김준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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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첫 화면서 바로 찾아 본다… 삼성 ‘스마트 허브’ 서비스 공개
입력 2016-01-04 2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