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민원 40%↓…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받아

입력 2015-12-23 22:28

KB국민카드는 최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위한 실태 평가에서 KB국민카드는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CEO)의 높은 실천 의지, 소비자불만 사전 예방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체계적인 고객의소리(VOC) 관리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는 2011년 ‘고객만족헌장’, 2013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각각 제정하면서 소비자중심경영을 기업 핵심가치로 내세웠다. 지난 5월부터는 고객 민원 접수 시 관련 부서장과 본부장에게 해당 사실을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통보하고 필요 시 담당 본부장이 직접 고객에게 조치 사항과 제도 개선 등에 대해 설명하는 ‘KB-마그마’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KB국민카드는 올해 민원(금융감독원 기준)이 지난해 보다 약 40% 가량 줄어드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