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입 정시 가이드-협성대학교] 정원 외 특별전형 수능 성적만으로

입력 2015-12-17 18:17

정시모집에서 ‘가’군(이공대학) ‘나’군(신학대학·예술대학) ‘다’군(인문사회과학대학·경영대학)으로 분할 모집하며 일반전형과 담임목회자추천전형을 통해 총 438명을 선발한다.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을 추가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4∼30일이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받는다. 일반전형에서 인문사회과학대학 경영대학 이공대학은 수능 100%를 반영하고, 예술대학은 실기성적 80%, 수능 20%를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신학대학 담임목회자추천전형은 해당 전형의 특성을 고려해 수능 80%와 면접 20%를 각각 반영해 신입생을 뽑는다. 정원 외 특별전형은 수능 성적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능은 백분위를 활용한다. 모든 전형에서 학생부 성적은 일체 반영하지 않는다.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군이 다를 경우 동시에 지원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iphak.uhs.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협성대는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교수를 대폭 채용했으며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등에 있는 세계 유수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해외 인턴십이나 어학연수 기회를 늘리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최근엔 최첨단 강의실이 구비된 이공관도 신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