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는 세계 최대, 최고의 신학대로서 더욱 발돋움하기 위해 인문사회계열(신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중독재활상담학과), 사범계열(기독교교육과 영어교육과 역사교육과 유아교육과), 예능계열(교회음악과) 학과들을 통해 잠재적 젊은 지성을 발굴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총신(CS)인재전형을 실시한다. 정원 외로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재직자, 외국인 등 다양한 전형도 실시한다.
정시모집에서는 수능 성적의 비중이 높지만 학생부와 면접고사도 중요한 평가요소다.
특히 면접 때는 신앙, 인성, 전공 관련 질문을 통해 학생이 총신대에 들어와 어떻게 학업을 하고, 교수님들의 실제적인 조력을 받아 더 나은 진로를 개척해나갈 수 있을지 등의 발전가능성을 평가한다.
정시전형 준비생들은 면접에서 기본 성경지식을 이해하고 사회문제에 대해 적절한 성경적 관점을 갖고 있으며 지원 전공에 대한 구체적 지식을 갖고 있다는 점을 나타내는 게 필요하다.
총신대 재학생들은 전국 최고 수준의 신학대학원 입학 및 군종장교후보생 합격률, 높은 임용고시 합격률, 최고의 취업률, 세계 유명대학 진학률을 자랑하고 있다. 탁월한 문제해결 능력과 도덕성을 갖추고 미래를 선도하려는 학생들은 주저 말고 ‘총신대 입학정보 홈페이지(admission.chongshin.ac.kr)’를 찾아보길 적극 권한다.
[2016 대입 정시 가이드-총신대학교] 면접시 신앙·인성·전공 중점 평가
입력 2015-12-17 1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