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리더 양성’ 쉐마기독학교 설명회

입력 2015-12-02 21:12

양질의 교육을 통해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 쉐마기독학교(교장 김종준 목사·사진)가 오는 1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설명회를 갖는다.

2006년 개교한 뒤 2011년 교육부 학교설립인가를 받은 쉐마기독학교는 성경말씀에 근거해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유대인식 교육방법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학생들이 유학을 가지 않고도 현지에서 배우는 것과 같은 환경에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미국 텍사스주 FWC(Fort Worth Christian School)와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준 교장은 “한국 학생들이 조기 유학과정에서 문화적 충격을 받고 어린 나이에 부모를 떠나 발생하는 정서적 문제로 인해 외화만 낭비하고 돌아오는 사례를 많이 봤다”면서 “안전한 환경에서 저렴한 교육비로 FWC에서 파견한 현직 교사들로부터 영어수업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쉐마기독학교는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국내 대학과 미국대학 진학에 필요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대학 진학을 희망할 경우 검정고시를 거치지 않고 수시전형을 통한 진학을 지원한다. 특히 대안학교 전형과 인천글로벌 캠퍼스의 해외대학 입학전형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미국대학 진학을 희망할 경우 FWC의 대학진학 프로그램 외에 협력 파트너인 ‘GEM(Global Educational Management) 프로그램’ ‘UCLA·7UC CAMPUSES 100% 진학보장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031-858-3144).

최기영 기자 ky710@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