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책갈피] 28가지 날씨 통해 알아보는 인생 의미

입력 2015-11-26 19:47

“폭염·한파·태풍·홍수 주의보 등 각종 천재지변과 불신의 태풍 속을 사는 이 시대 당신의 마음은 오늘 어떤 상태입니까?” 이 책에는 28가지의 날씨를 통해 알아보는 하나님의 말씀 예보, 다양한 인생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하나님의 방법이 담겨있다. 저자는 우리가 이해할 수도, 감당할 수도 없었던 변덕스러운 인생 날씨 속에 하나님의 깊은 뜻이 숨어 있음을 말해 준다. 우리의 작은 감정 하나도 놓치지 않고 살피시며 그 가운데 개입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해준다.

시도 때도 없이 바뀌는 인생의 날씨에 이제는 좌절할 이유가 없다. 매일 매 순간 바뀌는 인생 날씨에 슬퍼할 이유도 없다. 우리 인생에 기쁨을 찾을 수 없는 날에도, 예수님과 함께라면 우리의 마음은 ‘언제나 맑음’이기 때문이다.

화창한 날씨만을 달라고 기도하는 우리에게 햇볕만 쨍쨍 내리쬐면 사막이 됨을 알게 하시는 하나님은 때론 궂은비도 내리게 한다. 또한 우산이 되어 주는 사람으로 살라고 섬김의 자리도 가르쳐 준다. 때론 선하고 강력한 회오리바람이 필요한 곳으로 우리를 이끌기도 하며, 교만함으로 나태해질 수 있는 우리를 위해 홍수와 같은 시련도 예비하신다.

이 책은 1년 365일 온화한 예수님 날씨로 살게 하는 하나님의 말씀예보다. 종잡을 수 없는 우리의 인생 날씨에 휘둘리지 않고, 세상의 궂은 날씨로 인해 두려움이 아닌 용기를 얻을 수 있게 하는 하나님의 비법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