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청춘대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30대 젊은층에 최적화된 라이프사이클형 상품으로, 고객 선호와 소비 패턴에 따라 쇼핑 또는 음식 업종 할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놀이공원, 뷰티업종, 모바일 등 젊은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영역에 대한 카드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청춘대로 카드 광고는 메인 카피인 ‘내 멋대로, 내 맘대로’ 에서 보듯이 대한민국 청춘들이 마음껏 자신의 권리를 누리고 그들의 긍정적인 삶을 기원하는 KB국민카드의 응원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는 대학생활부터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매일을 열심히 살아가는 청춘남녀의 모습을 ‘청춘대로 SONG’에 녹여 경쾌하고 밝게 그려냈다. 특히 광고 속 ‘청춘대로 SONG’은 입에 붙는 멜로디와 가사로 제작 과정에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적응될 만하니 군대로’ ‘취업하니 다시 막내로’ ‘해도해도 일은 그대로’ ‘퇴근하면 몸은 침대로’ 등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많은 청춘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과 ‘대로’ 라임을 맞춘 쉬운 가사에 싸이가 작곡하고 DJ DOC가 부른 ‘나 이런 사람이야’를 붙여 청춘대로 SONG을 완성시켰다.
광고 영상은 청춘대로 Song 가사에 맞게 다양한 상황들로 구성했다. 게다가 광고 흐름에 반전을 넣어 청춘들을 위한 KB국민 청춘대로카드의 특성을 극대화 했다.
KB국민카드는 청춘대로카드를 시작으로 최근 빅데이터 기반의 ‘다담카드’를 출시하였으며 고객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클형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국민광고대상-카드부문 최우수상] KB국민카드, 개성 강한 20∼30代 맞춤 서비스
입력 2015-11-19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