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셀프 성형기구’ 35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제조연월, 제조자(수입자)명, 주소 및 전화번호, 제조국명, 사용상의 주의사항이 표시된 제품은 1개에 불과해 안전사고 시 피해구제가 어려운 것으로 드러났다고 19일 밝혔다. 또 절반 이상인 20개 제품(57.1%)이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는 표시·광고를 하고 있어 부작용을 초래할 염려도 컸다. 셀프 성형기구란 일정기간 사용 또는 착용함으로써 성형수술 없이 쌍꺼풀을 만들거나 코를 높이고 얼굴을 작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는 기구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특히 뼈나 연골 등이 완전히 자라지 않은 성장기 청소년이 장시간 사용할 경우 구조·재질·사용방법에 따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높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셀프 성형기구 ‘안전도 셀프’
입력 2015-11-19 2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