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광고대상-공공서비스부문 최우수상] 안전보건공단, “생명 지키는 안전점검, 실천이 핵심”

입력 2015-11-19 20:26
국민광고대상 공공서비스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안전보건이라는 딱딱한 주제를 국민에게 더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라는 격려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공단에서 출품한 ‘작업 전 안전점검, 당신의 생명을 지킵니다’ 광고는 산업 현장의 안전을 인식하는 단계를 넘어 이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저희 공단은 사망재해자의 약 43%가 작업 전 안전점검을 소홀히 해서 발생한다는 자체 분석에 따라 사전 점검만 충실해 해도 사망 사고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긴급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저희는 작업 전 안전점검이 일터의 기본적인 습관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문화적 확산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문 뿐아니라 방송, 온라인, 생활매체 등 다양한 국민접점 매체를 활용해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작업 전 안전점검표, 안전점검 어플리케이션 등 콘텐츠를 만들어 보급하고 있습니다.

안전은 실천이 핵심입니다. 우리 공단은 ‘일하는 사람의 행복 파트너, 최고의 산업재해예방 전문기관’으로서 국민과 정부로부터 부여받은 안전선진국을 만들라는 미션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이번 수상이 우리 사회에 안전을 문화로 확산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