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모씨는 대학졸업 후 몇 차례 취업 낙방을 한 뒤 지난해 6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7회 KB굿잡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여기서 대학생활과 미래설계 등 인생 로드맵을 적은 자신의 책을 면접관에게 선보이며 본인의 장점과 가능성을 설명했다. 결국 김씨는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제공기업에 합격해 현재 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김씨는 “KB굿잡취업박람회에는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모르고 있던 회사 정보도 알 수 있었다”며 “인재상과 각종 취업정보, 꿀팁 등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이 2011년 시작해 매년 2차례씩 열고 있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청년들에게 성공취업의 희망을 안기는 행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단일 규모로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국내 최대 행사로, 취업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금까지 박람회를 통해 547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KB국민은행은 소개했다.
KB국민은행은 17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우수 중견·중소기업 200여곳이 참여하는 제10회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KB굿잡(kbgoodjob.co.kr)은 KB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1년 1월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3000여곳,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5만1000여개다.
홍순만 인천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민간기업이 고용여건 완화를 위해 벌이는 공익사업의 모범사례”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가 기업과 구직자 모두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박람회가 청년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을 주면서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
“족집게 취업정보·꿀 팁 최고였어요”…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입력 2015-11-17 1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