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 쉐마기독학교(학교장 김종준 목사·사진)는 붕괴되어 가는 공교육의 현실 앞에서 양질의 교육을 통하여 세계를 가슴에 품는 크리스찬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세워진 인가 대안학교이다.
학생들을 암기하는 기계로 만드는 주입식교육을 탈피하여 성경말씀에 근거하여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물고기를 잡는 법’을 가르치는 유대인식 교육방법을 표방하며 다독을 통한 바른 인격형성과 표현력과 집중력을 뛰어나게 하는 아가피아 독서학습을 하고 있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조기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이나 돌아온 학생들에게 유학을 가지 않고도 영어학습을 현지에서 하는 것과 같이 할 수 있도록 미국 텍사스주의 포트 워스 크리스천 스쿨과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므로 원어민들에 의해 수업이 진행되어 한국에서 적은 경비로 미국 유학을 하는 것이다.
요즘 많은 학생들이 영어교육을 위하여 조기유학을 떠나고 있는 시대 상황에서 조기유학에 대한 병폐 또한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는 현실이다. 학생들이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서 적응하는 것 또한 쉽지 않으며 또 다시 문화적 차이와 학습 단절로 인한 집단 따돌림과 학습부진 등의 학교 부적응을 경험하는 사례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쉐마학교는 조기유학과 귀국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일반학교에 부적응하는 학생들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학교이다. 쉐마기독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하여 글로벌 인재로서 요구되어지는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지성과 외국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탁월하게 교육하고 있다. 그리고 해외선교사 자녀들과 목회자 자녀들에게 등록금 100% 장학 혜택이 있다(031-858-3144).
[쉐마기독학교-‘쉐마기독학교’] 미국 명문사립학교와 공동 운영
입력 2015-10-29 1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