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경기가 좀처럼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자 BC카드가 14년 만에 ‘부자되세요’ 마케팅을 다시 선보였다. 2001년 말 탤런트 김정은이 BC카드 광고에서 한 “부자되세요∼꼭이요”란 멘트는 외환위기의 고통을 겪은 당시 시대상황을 반영한 유행어로 화제가 됐다.
시리즈 1탄은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다.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6개 홈쇼핑TV와 인터넷쇼핑몰·애플리케이션에서 결제하면 상시로 청구금액의 6%를 할인해준다.
2탄은 주유 혜택을 담은 ‘부자되세요 더 오일(The Oil)카드’다. 이 카드는 GS칼텍스에서 주유할 때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ℓ당 120원을 할인해 준다. 여기에 ‘빨간날엔 BC’ 혜택까지 추가돼 일요일과 공휴일(대체휴일 포함)에는 ℓ당 15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액(10%), 백화점·대형마트(5%), 커피전문점(10%), 패밀리레스토랑(20%) 할인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더 오일카드’는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은행도 순차적으로 발급할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부자되세요’ 시리즈는 생활 밀착형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자되세요’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C카드, 생활밀착형 혜택 ‘부자되세요 카드’ 시즌2
입력 2015-10-28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