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드리더시스템-‘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 새가족부터 사역반까지 “말씀 지켜 행하자”

입력 2015-10-29 18:36
지난 8월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에서 장원으로 선발된 학생들.
아바드리더시스템(교육원장 이경은 목사·사진)은 ‘섬기다’라는 뜻을 지닌 히브리어 ‘아바드’를 바탕으로 성도들이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목적은 ‘가르쳐 지키게 하라’이다. 단순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켜 행하게 함으로써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아 누리게 하는 것이다.

아바드리더시스템은 2013년 9월 온라인 교육원을 설립했다. 교육 과정은 새가족반 ‘축복의 시작’ 성장반 ‘하나님 대단해요’ 핵심반 ‘핵심 전략’ 청지기반 ‘순종과 불순종의 전쟁’ 비전반 ‘크게 잘될 것입니다’ 용사반 ‘큰일을 행하고 반드시 승리하리라’ 사역반 ‘여호와를 위하라 기드온을 위하라’까지 총 7단계로 되어 있다. 새가족반부터 용사반까지는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사역반은 청원진주초대교회에서 수강한다.

온라인 강의 콘텐츠에는 새가족을 위해 이경은 목사의 캐리커처가 등장하는 플래시 강의와 동영상 강의가 포함돼 있다. 여기에 오프라인 강의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세미나 실황영상과 아바드리더시스템 적용에 도움을 주는 찬양목록, 간증, 시험문제, 과제예시 및 참고도서도 들어있다.

아바드리더시스템은 다음세대를 대상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도 개최하고 있다. 이 목사는 “다음세대가 하나님의 말씀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아바드리더시스템을 듣고 반복해서 공부한다면 하나님 나라의 리더로 세워질 것을 확신해 과거시험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제4회 장원선발대회는 내년 1월 12일 열릴 예정이다. 장원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장학금(대학·청년부 500만원, 중·고등부 250만원, 초등부 150만원)과 부상이 수여된다(1644-8291·leader.eduab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