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으로가는교회 최귀석 목사(사진)는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1995년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을 설립했다. ‘카운슬링 코칭’을 바탕으로한 심리치유상담학 교육을 통해 부부행복학교, 결혼예비학교 등 가정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카운슬링 코칭’은 일반 심리상담과는 달리 학문적 임상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정확한 원인분석과 진단을 통해 개인과 가정의 아픔, 문제를 회복시켜 내면의 아픔을 치유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 ‘내면심리치유법’은 우울증에 의한 인간관계 파괴와 가정폭력의 근본적 치유회복, 성폭력 피해에 의한 자존감 회복, 청소년 성상담 및 미혼상담, 이혼자상담 등 가정행복을 가로막는 세부적 상담에 크게 접목되는 상담법이다.
가정회복을 위한 최 목사 사역은 지금까지 직접상담 7만8300여 시간과 심리치유전도부흥회 517개 교회를 인도했고 심리치유상담전문가 7865명을 배출해 냈다. 또 부부행복학교 2270명과 인간관계회복훈련 5902명을 수료시켰으며 미국 런던 호주 중국 등의 국내외세미나 711회를 인도하였다.
최 목사는 치유 상담으로 성도들의 자존감을 회복시키고, 상대의 마음을 읽는 치밀한 심리전도법인 ‘프로전도법’을 목회 성장에 크게 활용했다. 이 전도법으로 내면의 상처나 어린시절 상처로 인한 낮은 자존감,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열등감, 우유부단함, 수치감, 하나님을 향한 태도의 문제, 인간관계 문제, 본인의 낮은 자존감 등을 치유했다. 또 최 목사는 상대 마음을 읽는 해피카전도(happy car)와 해피인정착법(happy in) 세미나를 열고 목회자들과 교회성장 노하우를 공유, 전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또 축호프로전도법은 닫힌 아파트문을 심리적 관계회복으로 접근, 새로운 전도대안으로 많은 교회가 성장을 경험 하고 있다(032-441-0176).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심리치유목회 상담전도 세미나’] 심리치유를 통한 교회 성장 전도법
입력 2015-10-29 1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