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산교회-‘주다산 스파크셀 세미나’] 하나님 나라 부흥·건강한 교회 세우는 운동

입력 2015-10-29 18:36
주다산교회에서 스파크셀을 인도하는 권순웅 목사.
주다산교회는 전도와 양육을 목표로 한 스파크셀(SPARK CELL) 세미나가 주목받고 있다. 스파크셀은 권순웅 목사(사진)가 개발한 교회 역동적인 소그룹 프로그램이다. 권 목사는 성경·기도를 통해 우리 삶이 변화되고 교회가 부흥하는 ‘성령 불씨운동’의 단위라고 스파크셀을 설명한다.

SPARK는 S(Scripture 성경) P(Prayer 기도) A(Action 삶) R(Revival 부흥) K(Kingdom of God 하나님 나라)의 약어다.

스파크셀은 하나님 나라 부흥 운동과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운동이다. 권 목사는 작은 상가교회로 개척한 뒤 2001년 경기도 화성으로 이전하여 예수 스파크셀 목회를 시작했다. 천막교회 80명 교인으로 시작, 현재 3000여성도로 교회를 부흥시켰다. 스파크셀 세미나는 가족셀, 사랑셀, 샬롬축복전도셀로 나뉜다. 가족셀의 리더는 남성이다. 온 가족을 아우른다. 남성 셀리더가 양육되는 시스템이다. 사랑셀은 영성 중심 셀로 여성이 리더다. 샬롬축복전도셀은 전도 목적이다. 비신자를 셀이나 교회로 초청하는 것이 아니라 신자가 비신자를 찾아간다.

주다산교회는 셀을 통해 전도와 양육을 한다. 또 대공동체 사역을 영적 시스템화하여 연간 진행한다. 신년금식집회, 새기비(새벽기도비전), 블레싱데이 그리고 매주일 저녁에 드리는 신앙의 명가 세우기 예배, 하나님 나라 금요집회 등을 통해 성령이 역사하시는 역동적인 대그룹사역을 진행한다.

권 목사는 이 중심은 영적리더십으로 보고 있다. 이것으로 주님의 리더십이라는 관점으로 선교학 박사를 취득했다. 저서로는 ‘예수 스파크셀 리더십 이야기’ ‘스파크 양육교재’ 15권(공저)이 있다. 권 목사는 총신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을 강의하며 예수 스파크셀 세미나를 연간 2회 진행하면서 전국교회 목회자를 돕고 세우고 있다

(joodasan.org/ 031-8015-1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