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시장이 날로 커지면서, 소비자들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까지 직접 가지 않고도 안방에서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1인 가구의 증가,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모바일 쇼핑족 증가 등으로 온라인 쇼핑몰이 인기다. 지난 2007년 오픈한 ‘동원몰’은 종합건강식품회사인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이다. ‘동원몰’은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등 동원그룹 관련 1000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총 7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원몰은 일일 방문자수 2만5000명, 회원수 60만명의 대표적인 식품전문쇼핑몰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최근 3년 간 매년 30% 이상씩의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약 2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주요 카테고리로는 온라인몰 국내 최대 규모의 냉장·냉동식품을 보유한 ‘싱싱냉동마트’, 소량 구매 합배송이 가능한 ‘합배송마트’, 큰 폭의 할인혜택으로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식품 아울렛 매장’ 등이 있다.
‘식품 아울렛 매장’의 경우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제품을 구매 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들에게 유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렛 매장의 모든 제품은 제품별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어 확인 후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5000 캠페인’ 등의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무거운 생수를 집에서 편안하게 배달받는 것은 물론 배송완료 후 구입금액의 50%를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알뜰쇼핑이 가능하다. 조규봉 기자 ckb@kukinews.com
동원몰, 회원수 60만… 유명제품 최대 90% 할인
입력 2015-10-21 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