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10월 11일] 기도(5)- 능력있는 기도

입력 2015-10-10 00:45

찬송 : ‘빈 들에 마른 풀같이’ 183장(통 172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 : 위대한 전도자 무디(D L Moody)의 요청에 의해 신학자요 목회자인 토레이(R A Torrey)는 ‘기도하는 법’이란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미국 켄터키주 모어헤드교회에서 목회한 바 있는 앨버트 퍼킨스는 이 책에 대하여 ‘내가 목회사역을 하면서 읽은 기도에 관한 서적 중에서 가장 위대한 책’이라고 극찬했습니다.

기도에 관한 이 한 권의 책이 수많은 기도의 사람을 세웠고 1902년에는 호주와 뉴질랜드에 큰 부흥을 가져왔습니다. 하나님은 진정 기도를 통해서 일하십니다.

조너선 에드워즈(J Edwards)는 미국 영적각성운동을 주도한 인물입니다. 그가 엔휠드교회에서 ‘진노하는 하나님의 손 안에 있는 죄인들’이란 설교를 했을 때, 마치 교회의 터가 흔들리는 것 같았고 모든 청중들이 지옥으로 굴러 떨어지는 것 같은 권능의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그의 설교를 듣고 모두 일어나 교회의 기둥을 잡고 회개했으며 예수를 구주로 영접했습니다. 이러한 역사의 배후에는 그의 사위 브레이너드(D Brainerd)가 있었습니다. 그는 에드워즈를 위해 목숨을 걸고 기도했습니다. 기도는 능력을 잉태하고 능력은 부흥을 낳습니다.

기도는 부흥을 일으킵니다(삼상 7:5). 사무엘의 사례 속에서 기도는 회개와 부흥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과 교회 역사를 살펴보면, 부흥의 원동력은 기도임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성령의 역사를 일으킵니다(행 4:31). 초기 기독교의 위대한 부흥은 성령의 작품입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도는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게 합니다(출 17:8∼13). 사탄의 영향권 아래 있는 영혼들을 주님의 빛으로 인도하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고 사탄의 권세를 깨는 힘은 기도 외에는 없습니다.

기도할 때 일어났던 영적사건 즉 부흥이 임하고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며 사탄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영적 사건은 초기 교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오늘날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거룩한 하나님의 역사(役事)입니다.

교회 성장학자 피터 와그너는 “기도만큼 교회는 성장한다”고 했습니다.

새들백교회의 담임목사 릭 워렌은 “우리 교회를 방문하는 분들은 대부분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는데 사실, 우리 교회의 부흥은 기도에 있다”고 뼈아픈 이야기를 했습니다.

플로리다주 펜사콜라의 브라운스빌교회의 킬 페트릭 목사는 “우리 교회의 부흥은 기도에서 시작되었다. 우리는 2년반 동안 기도로 준비했다”고 간증했습니다.

성령이 주시는 기도의 능력을 받아 하나님께 대한 처음 사랑을 회복하고 나아가서 이 땅에 부흥을 일으킵시다.



기도 : 거룩하신 주님, 기도의 능력을 주시어 이 땅에 다시 부흥의 불길을 일으켜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김갑성 목사(신길감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