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상조 브랜드 인지도 1위

입력 2015-09-23 02:01
보람상조는 최근 여론조사 결과 상조회사 인지도와 선호도 모두 국내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여론조사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은 최근 서울·경기 및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20∼54세 상조회사 가입자 및 향후 가입 의향자 400명을 대상으로 상조회사 인지도와 선호도 관련 설문조사를 벌였다.

인지도 조사 결과 응답자 중 360명(90.3%, 복수응답)이 ‘알고 있거나 한 번이라도 들어본 적 있는 상조회사 브랜드’로 보람상조를 선택했다.

또 ‘가장 선호하는 상조회사 브랜드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응답자 중 254명(63.5%)이 보람상조를 선택해 1위를 차지했다. Y사와 B사를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148명(37.0%) 65명(16.3%)에 그쳤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