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에는 기독교지도자를 양성하는 신학과 외에 사회복지학과 보육학과 영어과 중국어과 일본어과 교회음악과 실용음악과 관광경영학과와 사범계열로 기독교교육과 유아교육과 등이 있다. 관광경영학과는 지난해 신설돼 정시모집만 했기 때문에 수시모집은 올해가 처음이다.
학생부는 1·2·3학년 구분 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교과별 각각 최상위 3과목씩 총 12과목을 반영하고 비교과 영역에서는 출석과 봉사활동시간을 반영한다. 고등학교 이수과정(계열)에 관계없이 모든 모집단위에 지원 가능하며 학생부를 100% 반영하는 일반전형·기독교교육전형과 학생부 60%, 면접 40%를 반영하는 특별전형에 중복 지원할 수 있다.
신학과 기독교교육과 유아교육과에 지원하는 경우, 학생부 100%를 반영하는 전형에도 면접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 면접은 점수로 환산하지 않고 합격·불합격만 가르기 때문에 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으나 반드시 참석은 해야 한다.
서울신대는 대학종합평가 비전영역 최우수, 교원양성기관 평가 최우수 평가를 받는 등 우수한 교육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청정 교육환경, 수준 높은 교육과정, 밀착형 진로지도, 다양한 장학제도 등을 갖추고 세계적 기독교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함춘호(기타) 이세준(보컬) 신석철(드럼) 이삼열(건반) 김상이(베이스기타) 교수 등이 포진해 있는 실용음악과가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대입수시모집 가이드-서울신학대학교] 학생부는 학년 구분 없이 교과별 상위 3과목 반영
입력 2015-08-28 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