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금융상품으로 실속 챙기세요

입력 2015-08-27 02:43

재테크는 라이프스타일이다. 태어나기 전부터 사망 이후까지, 다쳤을 때 의료비 보장부터 글로벌 투자로 노후보장과 자산상속까지 현대인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상품이 준비돼 있다. 임신이 늦은 산모들을 위해 임신성 질환의 입원비를 보장하고, 야외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재해 보장을 넓히고, 푼돈을 모아 노후를 보장해주는 각종 연금과 투자 상품, 상속세를 줄여주는 증여형 절세 펀드까지, 자신의 취향과 형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재테크는 필수다. 정부도 금융시장을 살리기 위해, 부족한 국민연금과 국민의료보험을 보완하기 위해, 세금제도의 모순을 해소하기 위해 각종 재테크 상품의 가입을 권하고 있다. 똑같이 커피를 마시고 영화를 봐도 누구는 고스란히 돈을 다내고는데, 누구는 할인도 받고 해외여행을 위한 항공마일리지까지 쌓는다. 여윳돈을 굴려 가외 수익을 얻는 개념에서 더 나아가 현명한 생활을 위해서 금융지식은 꼭 필요하다.

문제는 너무 많은 정보, 너무 복잡한 제도 때문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재테크 방법을 찾기가 오히려 더 어렵다는 점이다. 어려울 것 없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차곡차곡 챙겨보고 메모하고 전화를 걸어 물어보는거다.

김지방 기자 fatty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