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 여러분, 근심 걱정 질병 그리고 죽음의 문제를 해결했습니까. 어떻게 하는 것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일까요.
먼저 죽음에 대한 해답은 예수를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요 3:16).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것은 예수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입니다.
우리가 본능적으로 살고 싶은 것은 영원한 생명의 존재로 창조됐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죄로 하나님과의 교통이 단절된 인간의 영혼은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누구든지 영생을 얻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영생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요 11:25∼26)라고 하셨습니다.
둘째, 근심과 걱정에 대한 해답은 성령의 평안입니다(요 14:27). 사람은 본능적으로 평안을 원합니다. 그런데 근심과 걱정이 없는 평안은 사람이나 물질의 힘, 환경적인 조건만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평안은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인 것입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니 곧 나의 평안, 성령의 평안을 주노라”고 말씀하십니다. 바울은 이 평안으로 감옥에 있어도 하나님께 찬양을 드렸고, 스데반 집사는 핍박을 받을 때도 그 얼굴이 천사같이 빛났다고 합니다.
셋째, 질병에 대한 해답은 하나님의 손길로 치료받는 축복과 부활의 영광입니다(사 53:4∼5). 하나님은 치료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병든 자를 고쳐주십니다. 로마서 6장 5절에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를 믿고 성령으로 거듭난 하나님 자녀들의 부활과 영광에 대한 말씀입니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는 부활의 영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예수님의 부활하신 몸같이 다시는 죄와 질병과 고통과 죽음과 상관이 없는 영광스러운 부활의 몸을 주실 것을 약속하고 계십니다.
넷째, 먹고 마시는 생활에 관한 문제의 해답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으로 기도하고 순종하는 것이 열쇠입니다(요 15:7). 사랑의 하나님은 우리의 생활 문제도 해결해 주시고 소원도 이뤄 주십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시리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믿음의 기도는 그 일을 이루는 삶을 우리에게 만들어 주고,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이 우리에게 역사하는 방법입니다. 모세는 믿음으로 홍해에 손을 내밀 때 홍해가 갈라져 형통하게 됐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 앞에 온전히 순종할 때 복의 근원이 되게 하셨습니다. 인생문제의 해답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으로 기도할 때 해답을 주시고 더 복되게 하시는 것입니다. 아멘. 할렐루야.
강동인 목사(지구촌순복음교회)
[오늘의 설교] 인생문제의 완전한 해답
입력 2015-08-25 0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