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2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만물을 지으시고 보존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에 감사하며 찬양과 영광을 드립니다.
70년 전, 주님은 이 나라 이 강산에 해방을 주셨습니다. 그날에 산들은 더욱 푸르고 강물 또한 금빛 물결로 기쁜 춤을 추었습니다. 악한 무리들은 이 땅을 짓밟았지만 아름다운 산하는 끈질기게 이겨 내어 우리들이 살아갈 터전이 되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삼천리금수강산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소중한 선물입니다. 이 강산에서 우리들이 태어나고 건강하게 자라게 하심도 주님의 은혜입니다.
그러나 생명의 주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잊고 소중한 생명들을 함부로 대할 때가 많았습니다. 아름다운 강산과 거기서 함께 살아가는 수많은 생명을 잘 보살필 책임을 망각했습니다. 내 목숨이 중하듯 이웃의 목숨도 중하고, 새 한 마리와 풀 한 포기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사실을 잊고 살았습니다.
오 자비하신 주님, 우리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옵소서. 생명의 가치와 생명의 아름다움을 깊이 알게 하옵소서. 한겨울 매섭던 추위를 온몸으로 견뎌내고 푸르게 살아나는 작은 목숨들까지도 따뜻이 사랑하며 돌볼 수 있는 너그러운 마음을 주옵소서.
우리를 살리시려고 우리 대신 죽으시고 우리를 위해 다시 사신 주님, 우리의 절망을 끌어안고 죽으셨으나 마침내 생명의 문을 여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우리 모두 간구하오니, 사람을 해치는 포악한 무리들이 순한 양처럼 변화되게 하옵소서. 나무 한 그루라도 함부로 베어 넘기는 이 없게 하시고 작은 동물 하나도 버려지지 않고 사랑 받게 하옵소서. 파헤쳐진 강도 산도 회복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진정 이 땅에 새 생명의 꽃이 피어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신 생명의 기운이 이 나라에 가득하게 하옵소서. 그뿐만 아니라 주님이 주신 은혜가 생명 강물이 되어서 온 세상을 적시게 하옵소서. 생명을 사랑하셔서 친히 생명을 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광복 70년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
-일시: 8월 9일(주일) 오후 3시30분
-장소: 서울광장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 준비위원회 릴레이 기도문] <6> 이 땅에 생명 기운 넘치게 하소서
입력 2015-08-06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