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1 : 고마우신 아버지 하나님! 저희를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시고 그 품에 안아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이 민족을 사랑하시어 복음을 심어주시고 우리의 눈을 뜨게 해주셔서 하나님 나라의 진리를 터득케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상숭배로 가득하던 이 나라에 성삼위일체 되신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일제의 잔인한 36년 강점기간 동안 우리 민족의 울부짖음을 들으시고 광복 70년을 맞이하면서 오늘 우리는 새롭게 옷깃을 여미고 감사드립니다. 광복과 함께 있어야 할 새로운 출발이 있기도 전에 우리의 조국은 분단의 아픔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 땅이 초토화되는 전쟁의 참화로 우리는 또 다시 비극을 맞으면서 하나님의 도움을 간절히 바랐습니다.
고마우신 하나님! 가장 비참하고 가난했던 우리 민족을 사랑해주셔서 오늘의 번영을 일구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을 가장 뜨겁게 사랑하고 예배하는 민족으로 선별시켜 주시고, 땅 끝까지 이르러 주님의 증인되는 선교 선진국으로 삼아주심을 또한 감사드립니다.
세계교회가 우러러 보는 새벽의 제단을 끊임없이 이어가는 그리스도인들로 이 나라를 채워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을 향해 새벽을 깨우는 이 열심이 주님 오실 때까지 지속되게 하시옵소서. 남과 북의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드리는 새벽기도의 함성이 삼천리강산을 울리게 하는 기적을 베푸시옵소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이 민족의 소원은 우리의 민족이 함께 평화롭게 사는 남과 북의 통일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힘으로는 이 소원을 이룩할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이 70년 전 광복의 기적을 주신 것처럼 평화통일의 그 날을 주실 것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이 민족에게 감사의 사연을 가득히 베풀어주신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감사 2 : 감사와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자녀들이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며 살기를 원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광복 70주년에 우리는 지난 역사를 돌아보고 아버지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의 기도를 올립니다. 잘 살게 되어서만 드리는 감사가 아닙니다. 모든 것이 열악하던 해방의 날에도 우리는 무한한 감사를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수많은 고난과 시련의 세월 속에서도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를 도우시며 인도하신 하나님, 그 자비하신 사랑에 감격해 감사를 드립니다.
우상과 미신에 찌들어 앞이 캄캄하던 이 백성에게 믿음의 사람들을 보내 주셔서 복음으로 새 삶을 살게 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청교도적 신앙을 전수받게 하시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흥왕케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가 가장 어려운 때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해 주시고 빛을 비춰 주시어 힘차게 일어서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위축되고 냉랭하던 마음에 신앙의 불을 지펴 주시고 가난과 고난 속에서도 부흥과 번영의 꽃을 피우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억압에는 굳센 믿음으로 항거하게 하시고 독재에는 자유로운 신앙 양심으로 인권을 수호하며 민주적인 나라를 이루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믿음으로 통일의 날을 기다리며 준비케 하시고, 우리의 간구가 헛되지 않도록 통일을 이루어주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안에 불법과 불의로 사회를 어지럽히는 이들이 많지만 진리와 정의를 강물처럼 흐르게 하실 하나님을 믿고 기대하며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힘이 부족하고 가진 것 많지 않지만 내일에는 강하게 하시고 풍성히 채워주실 하나님, 슬프고 두려운 일이 많지만 그럼에도 함께 하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우리 위해 온몸을 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광복 70년,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
-일시: 2015년 8월 9일(주일) 오후 3시 30분
-장소: 서울광장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 준비위원회 릴레이 기도문] 광복 70년 새벽을 깨운다
입력 2015-08-01 0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