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토 만드는 제자훈련은 전인치유와 축귀훈련을 통합한 제자양육훈련이다. 말씀과 성령이 병행하는 훈련으로 은사와 열매가 풍성한 훈련이고 예수의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게 하고 말씀을 100% 믿고 순종케 한다. 개신교가 침체 위기를 벗어나려고 교회마다 성경공부와 양육훈련, 전도훈련, 제자훈련, 각종 부흥회 등을 지속적으로 열고 있지만 예수의 인격을 닮아가는 성숙된 신자, 즉 순종의 열매가 풍성한 옥토 신자는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왜 그럴까. 저자는 이런 현상의 이유를 기존의 제자훈련들이 일회성이라는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따라서 이 문제의 해답은 끊임없이 훈련을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말씀 묵상 훈련(시 1:1∼3), 말씀을 믿고 순종하게 하는 훈련(마 13:1∼23), 예수님께 붙어있는 훈련(요 15:1∼8), 성령 충만하게 하는 훈련(갈 5:22∼23) 등을 통해 매 순간 자신을 성찰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신앙생활에서 순종의 열매, 의의 열매, 빛의 열매, 성령의 열매 등이 몹시 부족함을 깨닫고 기도하며 고민하던 중에, 옥토 만드는 말씀 훈련이 없었음을 알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생명의 말씀을 되새김함으로 맘속에 저장된 말씀이 언행으로 전달되어서 매일매일 순종하도록 만들어주는 훈련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모든 환난과 핍박, 세상염려와 재물의 유혹, 그리고 마귀의 미혹을 받지 않고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면서 “그러므로 말씀을 되새김하는 영성 제자훈련을 꾸준히 하면 영적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되고 예수님의 인격을 닮게 되며 순종의 열매가 풍성한 옥토신자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훈련은 모두 12단계로 교재의 순서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하되 항목별로 2번 이상 반복묵상을 하도록 만든다. 관련 성구도 2번 이상, 기억될 때까지 매일 묵상한다. 중요한 성구는 암송하고 말씀에 대한 확신과 순종이 자리 잡을 때까지 묵상하면 된다(02-798-0147).
은사와 열매 풍성한 영성 제자훈련 소개… ‘옥토 만드는 제자훈련’
입력 2015-07-22 0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