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우리 죄를 영원히 사해주셨습니다. 죄 사함을 받은 우리는 주님의 자녀로 영원히 살 수 있는 특권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뿐 아니라 천국에서도 하나님과 함께 영광스럽게 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어떠한 복을 받게 될까요.
첫째, 인간의 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 5:12) 우리는 인류의 조상인 아담으로 인해 이미 죄인의 속성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로마서 3장 23절을 보면 ‘모든 사람은 죄인’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로마서 6장 23절에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으면 우리의 모든 죄는 씻어집니다.
둘째, 우리를 둘러싼 모든 저주가 끊어집니다. 아담은 사단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죄를 지었고 평생 수고해야 하는 저주를 받았습니다(창 3:17). 그의 후손인 모든 인간 역시 저주 가운데 태어나 재앙과 불행 가운데 살아갑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신 저주를 받으셨기 때문에(갈 3:13)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해방됐습니다(롬 8:2).
셋째,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받습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예수님을 나의 주로 시인하면 영원히 하나님의 자녀로 살 수 있습니다. 온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감사하지 않습니까. 가난하다고 학벌이 없다고 외모가 볼품없다고 낙심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이 세상의 외적 기준으로 우리를 평가한다 할지라도 좌절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자녀, 그분의 상속자라는 사실만으로도 우리의 신분은 대단한 것입니다. 주님의 자녀라는 사실에 감사하고 자존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넷째, 예수님을 믿으면 지옥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지옥이 무서운 것은 그곳에서 영원히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감 기간이 끝나면 감옥에서 출소하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지옥에서 영원히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을 때 천국에서 영원히 거할 수 있습니다. 죄로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그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예수님을 믿으면 우리의 운명이 바뀝니다. 사망의 저주를 받은 우리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대가를 치르셨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고 예수님이 우리의 구주가 되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영원히 천국에 거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이 땅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길 축복합니다.
유수열 목사(동두천 순복음명성교회)
[오늘의 설교] 예수님 믿으면 받는 복
입력 2015-07-13 0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