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는 안전 최우선의 경영방침과 물류 사업의 특성을 연계한 ‘안전공감 캠페인’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전공감 캠페인은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대표 물류회사로서 안전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로교통 안전과 재난재해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세부 내용은 안전공감 마라톤 대회 개최, 졸음운전 방지 용품 제작 및 배포, 안전공감 온라인 참여 프로모션 실시, 긴급 구호물품 제작,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등이다.
첫 대규모 캠페인으로 5000여명이 참여하는 제1회 안전공감 나눔 마라톤 대회를 오는 31일 서울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개최한다. 참가비의 50%는 교통사고 피해자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졸음운전 방지 용품 및 기능성 티셔츠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졸음운전 체험관, 응급처치 교육과 함께 어린이들이 교통 안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또 재난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도 실시한다. 긴급구호물품을 사전 제작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히 전달할 수 있도록 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운송한다는 방침이다.
[희망을 전하는 기업-현대글로비스] 교통안전·재난재해 예방 캠페인 펼쳐
입력 2015-05-28 0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