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Podcast) ‘씨씨엠공방(podbbang.com/ch/9171)’은 국내 첫 기독교현대음악(CCM) 전문 팟캐스트다. 찬양 사역자 주창훈 전대현 Jin 3인이 CCM계 주요 이슈를 주제별로 대화하는 토크방송 ‘본방’과 음악 중심 ‘공방라디오’로 구성된다. 본방은 매주 금요일 업로드되고, 공방라디오는 월요일 업로드된다. 지난달 초 시작된 씨씨엠공방 본방은 1000명 안팎이 다운로드받고 있다.
본방 3인 토크가 그동안 다룬 주제는 ‘힐송 들어도 되나요’와 같은 CCM계 이슈부터 ‘찬송가 특집’ 같은 음악 중심의 토크, ‘내가 사랑한 영화’처럼 가벼운 주제까지 다양하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공방라디오는 ‘시편을 담은 찬양편’ ‘파워 있는 찬양편’ 등을 선보였다. 써니 등 CCM 가수를 초대하기도 한다. 씨씨엠공방은 정기적으로 기획공연 ‘아이엠콘서트’를 열고 기획앨범도 낼 계획이다.
주창훈 PD는 22일 “좋은 찬양,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공유하려 한다”며 “기존 기독교 방송과 매체가 수용하지 못한 신인 CCM 사역자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본보가 취재한 19일 녹음분 ‘CCM은 위험한 음악인가’와 ‘CCM은 예배음악이 아니다?’ 편은 22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업로드된다(ccmjhoon@naver.com).
강주화 기자
[얼굴] 1000명이 찾는 ‘씨씨엠공방’… 기획앨범·콘서트 계획
입력 2015-05-23 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