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양질 단백질 섭취 돕는‘밀크랩…’ 출시

입력 2015-05-21 02:14

최근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을 잃지 않으면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이 주목 받으면서, ‘우유 단백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유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로서 사람의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데다 고기나 생선과 비교해서도 체내 이용률이 높아 양질의 단백질로 손꼽힌다. 우유의 단백질 이용률은 무려 90%에 달하는데, 이는 다른 단백질과 비교해도 높은 수치이다. 콩으로 섭취 가능한 식물성 단백질의 체내 이용률이 약 5∼60%, 소고기나 닭고기 돼지고기 생선의 체내 이용률은 약 80%이다.

서울우유는 지난 3월 우유단백질의 간편한 섭취를 돕기 위해 단백질 우유라는 새로운 우유 카테고리를 개발하고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를 선보였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모든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질 좋은 우유단백질과 칼슘을 일반우유대비 1.8배 높여 우유를 통해 양질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실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 180ml에는 우유단백질이 10g 포함돼 있다.

무엇보다도 우유를 통해 우유단백질을 섭취하게 될 경우 육류와 같이 별도의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고, 일상 속에서 수시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단백질에 비해 흡수율이 높아 일상 속 영양 관리에 효과적이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180㎖, 900㎖ 2가지 용량으로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850원, 3000원이다. 조규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