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엔 징검다리 연휴와 관광주간(1∼14일)이 있어 가족과 함께 국내외로 여행가는 사람들이 많다. 또 챙겨야 할 기념일들이 있어 선물을 준비하다보면 주머니가 가벼워지기 쉽다. 카드사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할인·포인트 적립 혜택 등과 경품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은행들도 환율 우대금리 제공 등 행사를 하고 있다.
◇외식·선물구매 시 챙겨야 할 할인·포인트 혜택=신한카드는 이달 말까지 요식업종, 해외직구, 올댓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식업종에서 사용한 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로 이벤트 응모 후 행사 기간 중 해외직구를 이용한 고객은 40만원 이상 사용 시 최대 2만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우리가족 버킷리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이루고 싶은 소망을 홈페이지에 적어 응모하면 33명을 추첨해 콜맨 캠핑 세트, 특급호텔 숙박권 등 선물을 제공한다.
선물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삼성카드 혜택을 살펴보는 게 좋다. 이달 말까지 GS SHOP, 현대Hmall, AK몰, 롯데닷컴 등 홈쇼핑·온라인쇼핑몰에서 5∼7%를 청구 할인해준다. 해당 일자는 쇼핑몰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다. 현대카드는 5월 중 M포인트카드 50% 사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프에서 26∼28일, 키엘(삼청동, 가로수길, 코엑스몰 매장)에서는 31일까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요일에 따라 레스토랑을 이용하거나 피자를 먹을 때도 M포인트로 50%를 결제할 수 있다. 이용가능한 곳은 차이나팩토리, 빕스, 불고기브라더스, 아웃백, 파파존스, 도미노피자 등이다.
갑자기 늘어난 소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눈여겨봐야 한다. 우리카드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일요일, 공휴일에 전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평일에도 온라인쇼핑·의류 및 잡화판매점·가전·가구 등 가맹점에서는 2∼5개월, 대형할인점·백화점·슈퍼마켓 등에서는 2∼3개월 무이자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나들이족 위한 혜택=항공권 할인은 물론 고속도로, 휴게소 등을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하다. KB국민카드는 15일까지 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라이프플라자 여행사이트를 통해 국제선 항공권 구매 시 항공권 금액의 5%를 현장 할인해준다. 나들이 가족을 위한 경비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후 5월 중 주유, 음식점, 숙박 업종에서 20만원, 40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7000원, 1만5000원 캐시백해주며, 조건을 충족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가족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역시 나들이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석가탄신일 및 주말에 롯데카드로 주유하고 당일 요식업종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가족힐링 이벤트’를 통해선 여행/항공·숙박·병원 업종에서 한번도 결제하지 않은 고객이 이용할 경우 각 업종별 이용금액의 5%를 1만점까지 적립해준다.
하나카드 이용자는 ‘만원의 서프라이즈’ 행사를 통해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1만원(본인)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전국 관광주간을 맞아 숙박, 고속도로 휴게소 및 교통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10%, 최대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카드에 BC로고가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BC카드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부산 나들이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4일까지 특화거리로 조성된 광복로 일대 가맹점에서 10% 청구할인을 해준다. BC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부산시티투어 2층 오픈카 첫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현장 결제 시 특급호텔 객실을 최대 70% 할인해준다.
◇은행 우대금리·환율우대 혜택=우리은행은 자녀와 함께하는 활동에 할인을 집중한 카드와 우대금리를 주는 적금을 묶은 ‘좋은 엄마아빠 패키지’를 내놨다. ‘좋은 엄마아빠카드’는 자녀와 체험활동 할 수 있는 키즈파크나 주요 패밀리레스토랑 이용 등 가족친화활동 시 사용금액의 20%를 할인해주는 상품이다. 사용금액의 0.5%는 자동으로 적립돼 적금계좌에 쌓인다. ‘좋은 엄마아빠 적금’과 ‘어린이 적금’은 자녀에게 저축습관을 길러주도록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적금이다. 기본금리는 연 2%지만 함께 가입할 경우 0.5% 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29일까지 ‘하나 어린이 펀드’를 판매한다. 신규가입금액은 10만원이고 자동이체 등록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최소 3년간 매달 10만원 이상을 내야 한다. 해당 고객은 어린이를 위한 경제교육 참가, 선진국 탐방 등 부가혜택도 누릴 수 있다.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5월 해외여행객을 위해 29일까지 환전 시 최대 80%까지 우대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C은행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환율우대 쿠폰을 받아 영업점에 제시하면 된다. 박은애 기자 limitless@kmib.co.kr
지갑 열 일 많은 5월… 카드 혜택 꼼꼼히 챙기세요
입력 2015-05-07 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