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요 온라인 매체들이 국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비법 전수에 나선다.
제일기획은 중국의 대표적 온라인 미디어 기업들을 초청해 16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2015 차이나 미디어 콘퍼런스’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중국 최대 검색포털 매체 바이두(Baidu), ‘중국판 유튜브’로 통하는 바이두 산하 동영상 매체 아이치이(iQiyi), 중국 최대 여행후기 매체 마펑워(Mafengwo), 여성 관련 온라인 매체 요카(YOKA) 등이 참여한다. 바이두는 춘절 등 중국의 시즌 이슈별 온라인 검색 마케팅 방법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아이치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여행 및 한류 동영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다. 마펑워는 여행후기로 분석한 중국인 관광객 유커의 특징과 트렌드를, 요카는 한류에 따른 쇼핑 트렌드 분석 및 뷰티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중국 온라인 소비자의 특징과 쇼핑 뷰티 여행 등에 관련된 트렌드를 분석해 3000만명으로 추정되는 하이타오족(중국 해외 직구족) 및 한국 방문 유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서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바이두 등 중국 온라인 매체들 국내 업체에 마케팅 비법 전수
입력 2015-04-15 0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