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의 IPTV인 Btv 가입자가 24일로 300만명을 돌파했다.
1997년 제2 시내전화 사업자로 출발한 SK브로드밴드는 전통적인 통신기업에서 미디어 중심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Btv 가입자 수는 2013년 대비 약 35%가 증가한 283만여 명을 달성했으며 올해 1월의 경우 8만353명의 가입자가 증가해 경쟁사를 제치고 가입자 증가 1위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바로 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Btv smart, B box, 초고화질(UHD)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개발했기 때문이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용자보호 관리체계, 사전적 이용자 보호활동, 민원처리 실적 등 8개 항목을 대상으로 통신사들의 이용자 보호 노력을 평가해 발표했는데 국내 통신업체 중 유일하게 SK브로드밴드만이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올해 초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통신서비스 품질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는 등 고객가치 중심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창조경제 여는 기업들-SK브로드밴드] Btv 가입 300만명 돌파
입력 2015-03-26 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