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우리나라 상인이 주축이 된 선각자들이 외국 자본에 맞서기 위해 설립한 민족은행이라는 사명감으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나누고 있다.
지역사회 지원과 공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작된 ‘우리사랑나눔터’ 자원봉사는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우리사랑나눔터’는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정기적인 자원봉사와 후원활동을 위해 선정한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전국 196개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우리은행은 영업점 인근의 사회복지기관을 중심으로 32개 영업본부와 1000여개 영업점이 자매결연을 맺어 지속적인 봉사와 후원으로 지역사회밀착형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1사1촌 쌀·고구마 수확물 지원, 설·추석 떡 나눔, 크리스마스 케이크 배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자원봉사의 중심에는 2007년 창단한 ‘우리은행 자원봉사단’이 자리 잡고 있다. 우리은행 약 1000여개 조직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단순한 성금 전달이 아닌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새로운 삶의 희망과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랑과 희망 나누는 기업-우리은행] ‘민족은행’ 사명감으로 나눔 앞장
입력 2015-02-26 0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