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금융업 특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국내 선두 금융그룹의 노하우를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을 ‘경제·금융교육’으로 정했다. KB금융지주·금융공익재단·국민은행 등 계열사 모두가 역할을 나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KB금융그룹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제·금융교육은 지역사회와의 끊임없는 소통이 기업의 이익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KB금융그룹은 국내 선도 금융그룹으로서의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해 방문·초청·온라인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KB는 미래의 잠재 고객에게 ‘KB’를 알리는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으며 교육을 받는 청소년들은 재미있는 놀이와 각종 교구를 통하여 경제와 금융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얻고 있다. 경제·금융교육을 통한 홍보효과는 15초의 TV 광고에 못지않은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게다가 미래의 잠재적 고객에 대한 K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어 고객과 기업이 상생하는 표준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KB금융은 2만5000여 전직원이 ‘1인1봉사활동’에 참여해 1인당 14시간씩 모두 35만 시간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랑과 희망 나누는 기업-KB금융그룹] 대표적 경제·금융교육 사관학교
입력 2015-02-26 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