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홍기사’, 헛개 첨가해 숙취 해소에 좋아

입력 2015-02-23 02:34

대상㈜ 청정원이 최근 출시한 ‘홍기사(Red Knights)’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신개념 홍초 칵테일베이스다. 기존 인기제품 홍초에 숙취해소 성분 ‘헛개’와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한 칵테일믹스 전용 미니병 제품으로 오렌지 계열의 시트러스와 애플 2종류 맛이다.

홍기사는 기존의 칵테일베이스 제품들과 달리 숙취해소 성분까지 함유한 점이 눈길을 끈다. 몸에 좋은 식초를 베이스로 음주 후 숙취, 갈증 해소에 좋은 헛개와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했다.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 뿌리에 많은 성분으로 간의 알코올 분해 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고려대학교 대학원과 하늘병원이 주량이 소주 1명 이상인 남성 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홍기사 칵테일을 섭취한 실험군(소주300㎖+홍기사50㎖)이 일반 소주를 마신 대조군(소주300㎖+물50㎖)에 비해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와 혈중 알코올 농도가 더 빨리 낮아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숙취해소 제품 시장은 현재 2200억원 규모(2013년 기준)로 5년 새 시장규모가 2배 커지는 등 불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달리고 있다.

한편 대상은 강남역, 종로, 건대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샘플링 및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편의점 입점 확대를 통해 젊은 소비층이 보다 손쉽게 제품과 접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가격은 1병 1500원이다. 조규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