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쌓인 스트레스는 놀이공원에서 날려 보내세요.’
에버랜드는 설 연휴기간인 오는 18∼22일 가족과 함께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카니발 광장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상모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절구·맷돌 등 민속용품을 구경할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마련된다.
실내 공연장 ‘그랜드 스테이지’에서는 18∼19일 불을 붙인 북채로 초대형 북을 치는 전통 대북공연 ‘화고(火鼓)’가, 20∼21일에는 사물놀이·소고놀이·남사당놀이 등 국악이 비보이와 만나는 ‘퓨전 국악 공연’이 매일 2회씩 진행된다. 14∼22일 삼대(三代) 가족이 함께 방문한 고객이나 용인 시민에게 정상가 대비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설날 큰잔치’를 펼친다. 100명이 넘는 연기자와 관객들이 함께 하는 참여형 공연 ‘까치까치 설날’은 하이라이트다. 어드벤처 내 가든 스테이지는 흥겨운 사물놀이와 역동적인 상모 돌리기 그리고 화려한 부채춤으로 채워진다.
신랑과 신부의 전통혼례를 유쾌하게 재현한 민속 퍼레이드 ‘시집가는 날’은 새로운 볼거리다. 19일 오후 6시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영화 ‘왕의 남자’에 출연했던 줄타기의 명인 권원태씨가 아슬아슬한 민속 줄타기도 선보인다.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 50% 우대 혜택을, 연휴 기간 중 서울 및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 방문한 사람에게는 교통티켓 및 신분증 제시하면 동반 3인까지 최대 약 4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다문화가정이라면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 5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경남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설 연휴 기간에 수고한 주부들을 위한 ‘설맞이, 아내를 부탁해!’ 특별 우대를 준비했다.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30세 이상 여성에게 종일권을 1만8000원에 제공한다. 입장권으로 롯데워터파크의 다양한 물놀이 시설은 물론, 최신 온천 사우나와 황토방, 자수정방 등 총 8개 아이템 찜질방 ‘티키 아일랜드 온천 스파’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랜드는 가족 또는 친구끼리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 ‘청양의 해 퀴즈의 신’을 세계의 광장에서 진행한다. 새해소망을 적은 ‘소원 풍선 날리기’도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3월 31일까지 신분증을 제시하는 양띠 고객에 대해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 50% 할인혜택을 준다.
남호철 선임기자
놀이공원서 스트레스 확 날려볼까
입력 2015-02-12 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