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이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를 목표로 삼지만 잇몸 건강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잇몸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사람이 2013년 한 해에만 1207만명에 달해 단일 질환 환자 수 1위를 차지할 정도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잇몸 건강에 해를 끼치는 구강 내 세균은 혈관을 타고 침투해 심장병, 당뇨병, 동맥경화, 폐렴 등 전신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011년에 출시된 동화약품의 ‘잇치’는 잇몸에 직접 작용하는 빠른 효과로 잇몸 질환 환자가 가장 많은 중장년층 환자뿐만 아니라 특유의 편리함으로 젊은 층까지 폭넓게 사용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잇몸치료제로 떠올랐다. 또한 잇몸약을 복용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고혈압, 당뇨병 등으로 인해 먹는 약에 대한 부담이 있는 사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연평균 30% 가까운 성장률로 출시 4년 만에 연매출 10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한 잇치의 성공요인은 △잇몸질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확대 △제품에 대한 높은 만족도 △사용의 편리함(1일 2회 양치) △높은 복약순응도 등을 꼽을 수 있다.
잇치는 풍부한 거품, 상쾌한 맛과 향, 산뜻한 투 톤 컬러로 사용 시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없앴다. 또한 제품에 포함된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 3가지 천연생약성분이 붓고 피나는 잇몸에 직접 작용해 약효 발현이 신속한 것이 큰 장점이다. 단기적으로 지혈 및 진통과 부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장기적으로 항균 및 수렴 작용으로 잇몸염 증상을 개선하고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잇치(120g, 2개월분)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동화약품 ‘잇치’, 잇몸치료-양치질 한꺼번에 말끔 해결
입력 2015-01-31 1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