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수앤수 ‘니햅’, 무릎 재활에 특화… 임상적 효과 입증

입력 2015-01-31 19:17

보령제약그룹 계열사 보령수앤수가 출시한 프리미엄 전기자극 근육치료기 ‘니햅’(KNEEHAB).

니햅은 무릎과 재활을 합성한 단어로 무릎재활에 특화된 제품이다.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로 전 세계 1위 전기자극 치료기기 전문기업인 BMR(Bio-Medical Research)사의 근육재활 및 통증관리를 위한 신경근육 자극기를 공급하는 뉴로테크 사업부문의 제품으로 임상적 효과가 입증된 근육치료기다.

니햅은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특허 받은 멀티패스 다중경로기술로 허벅지 근육인 대퇴사두근의 해부학적 위치에 맞게 전극패드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위치에 전기자극이 전달되어 근육을 수축 이완시킴으로써 효과적으로 근육강화를 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무릎의 안정화에 중요한 허벅지 내측광근 부위를 집중적으로 강화시켜줘 무릎 재활·회복에 효과적이다. 또 멀티패스 기술과 무릎근육의 넓은 부위에 적용되는 전극패드는 기존 전기자극기와 달리 근육피로를 없애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근육 및 신경을 자극하는 신경근 전기자극 기능(NMES)에 의한 허벅지 근육 강화와, 피부표면의 신경을 자극하는 경피적 전기신경자극 기능(TENS)에 의한 무릎 통증 완화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근육 강화에 의한 무릎 안정성 개선과 함께 통증도 완화시켜 준다. 인공관절 수술이나 전방십자인대수술과 같은 외과적 수술 전후 및 스포츠 부상과 골관절염 등으로 손상된 무릎 및 대퇴관절 증상의 빠른 회복과 재활치료 효과를 높여 준다.

1984년 동계올림픽 피겨 프리댄스 볼레로 연기에서 심판 전원에게 예술점 만점(6.0)을 받으며 금메달을 차지한 아이스댄싱의 전설 영국의 크리스토퍼 딘은 니햅을 통해 통증 및 부종 치료와 관리를 하면서 지금도 여러 프로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또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팀에서 박지성 선수와 함께 뛰었던 필 존스도 2010년 시즌 무릎부상 후 니햅으로 재활에 성공해 지금도 맨유의 주전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다.

니햅은 현재 독일에서 전기자극 치료기기 처방 1위를 기록하는 등 영국을 비롯한 유럽 국가들과 미국 등지에서 정형외과 및 재활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