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창업 38년 농축 ‘스스로’ 브랜드 활짝

입력 2015-01-26 01:36
재능교육이 ‘스스로’ 브랜드에 역량을 집중하며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 역동적 변모를 위한 포석을 다지고 있다.

재능교육이 역동적 기업 이미지를 지향하며 적극적 변모를 꾀한다. 국내 최초로 과학적 평가시스템을 도입하며 개인·능력별 학습력을 키우는 특화된 콘텐츠를 갖춘 종합교육기업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첫 발걸음을 떼는 셈이다.

38년의 사업 과정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스스로’ 브랜드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강화된다.

재능교육은 2015년을 맞아 기존 ‘스스로’ 브랜드에 스토리를 입혔다. ‘스스로의 힘을 믿습니다, 재능교육’이라는 슬로건을 새롭게 정립한 것. 슬로건의 핵심 키워드인 ‘스스로의 힘’은 재능교육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우수성을 나타내는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환경만 주어지면 누구나 스스로 변화할 수 있다는 교육 철학을 상징한다.

BI(Brand Identity)도 옷을 갈아입었다. 기존 ‘재능 스스로’ 또는 ‘재능교육 스스로’로 사용됐던 각종 표기에서 ‘재능’, ‘재능교육’을 분리하고 ‘스스로’를 독립적으로 사용한다. 이어 학습 교재 및 진단평가지 과목명도 변경된다. 이는 ‘재능 스스로+과목명’에서 ‘스스로+과목명’의 형태를 띄게 된다. 이처럼 대내외적으로 스스로 브랜드에 집중해 ‘재능교육=스스로’를 떠올릴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해 나갈 예정이다.

리뉴얼 된 ‘스스로송’은 재능교육의 혁신 의지를 피력하고 있다. 스스로송은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3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재능교육의 대표적 CM송으로 최근 가수 윤도현이 락스타일로 편곡해 활기차고 경쾌한 리듬으로 다시 태어났다. 브랜드 전파를 위한 라디오광고도 신규 제작했다. 광고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스스로의 힘을 믿습니다’와 ‘NEW 스스로송’을 결합해 기획됐으며 공중파 3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주 청취시간대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편성해 노출 효과를 높였다.

‘스스로’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교육잡지 역시 전문성을 더했다. 재능교육의 월간지 ‘맘대로키워라’는 2010년에 창간한 교육전문잡지로 고급 정보를 원하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매월 1일 발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스스로 학습철학’과 ‘스스로 학습법’에 초점을 맞춰 연간주제를 정해 아이가 학습 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을 마련했다. 또한 1월부터 팟캐스트를 운영, 맘대로키워라에 소개된 재능교육의 학습법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재능교육은 ‘스스로의 힘’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한편, 스스로송 UCC 콘테스트 등 온라인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김성일 쿠키뉴스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