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가 2015년에는 글로벌 경영을 본격화하겠다는 경영방침을 밝혔다.
한국콜마는 2015년 목표 달성을 위해 고객만족경영, 수익성 경영, 목적에 의한 경영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화장품부문은 ‘콜마 스탠다드 마켓 3.0의 진화’를 부문 경영방침으로 설정, 고객의 감성 속에 동반자로 받아들여지는 수준까지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뜻을 모았다.
제약부문은 정도경영, 책임경영, 글로벌 점프 업 등 세 가지 방침 아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콜마는 글로벌 경영을 본격화하고 연구개발 영역을 확대하고자 최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또 해외사업본부를 신설했다. 글로벌 사업을 미래 성장 축으로 구축하고 효율과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화장품 및 제약 부문의 글로벌 조직을 통합 운영한다.
통합기술원 체제를 가동해 화장품 및 제약 연구 개발 영역을 확대한다. 기술원 산하 퍼스널케어 연구소를 신설, 헤어 및 바디 등 전문화를 통한 집중연구와 차별화된 제품 개발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 개발과 재료발굴에 주력, 패키지 연구소도 신설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지금껏 북경콜마를 중심으로 글로벌경영을 준비해왔다면 2015년은 25년간 화장품 및 제약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경영을 본격화 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유미 쿠키뉴스 기자
한국콜마, 글로벌 경영 본격화 선언
입력 2015-01-26 0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