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최근 ‘국민 엄마’ 김혜자 씨를 모델로 한 새로운 연어캔 TV광고를 선보였다. 새 광고의 슬로건은 ‘연어를 연어답게’다. 동원F&B는 식품 분야에서 가장 신뢰감 있는 광고모델인 김씨를 통해 동원연어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릴 계획이다.
오랜 시간 식품 광고 모델로 활동해 온 김씨는 자신이 직접 먹어보고 믿음이 가는 식품의 광고에만 출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도시락의 뛰어난 품질이 화제가 돼, ‘마더혜레사’, ‘혜자스럽다’ 등의 유행어를 낳을 정도로 식품에 있어서 깐깐한 안목을 통해 신뢰감을 주고 있다.
김씨를 모델로 한 동원F&B 연어캔의 광고는 ‘동원연어’ 편과 ‘동원알래스카연어’ 편 등 총 두 편이다. ‘동원연어’ 편은 시중 유일하게 고급 어종 ‘코호(Coho)연어’로 만든 붉은 통살의 특별함을, ‘동원알래스카연어’ 편은 동원F&B가 알래스카에서 직접 잡은 연어로 만들었음을 강조했다. 현재 동원F&B가 출시 중인 연어캔으로는, 고급 연어 어종으로 만든 ‘동원연어’와 알래스카연어로 만든 ‘동원알래스카연어’가 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해 11월, 알래스카 최고의 연어회사 중 하나인 ‘실버베이 씨푸드(Silver Bay Seafoods)’와 투자체결식을 가졌다.
동원F&B는 이 투자를 통해 연어 원어의 수급부터 급속냉동을 통한 원어의 품질관리 및 가공, 선별, 운송, 제조, 영업,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직접관리가 가능해지면서 국내 연어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
[설 선물-동원F&B 연어캔] ‘연어를 연어답게’ 제조… CF모델 김혜자씨 영입
입력 2015-01-26 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