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스케치선교회 QT 세미나

입력 2015-01-26 02:48

성경스케치선교회(원장 장규철 목사·사진)는 지난 5일부터 2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 서울 서초구 효령로 성경선교회 사무실에서 성경스케치·내적 성경묵상(QT) 세미나를 연다. 또한 2월 10∼13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순복음영산신학원에서 하루 4시간씩 성경스케치 신약 방학특강을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성경을 통해 예수님을 닮고, 성경 전체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성경스케치 세미나에서는 성경 내용을 효과적으로 기억하기 위해 역사적인 순서대로 흐름을 잡고, 테마별로 나눈 후 이미지와 틀(지도, 도표, 인상적인 사건, 세계사적 배경 등)을 사용해 성경의 스토리를 엮는다.

내적 성경 묵상(QT) 세미나는 성경에 나온 인물의 입장에 서서 내면까지 충분히 관찰한 후 묵상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성경공부다. 각각 성경 인물의 내면과 말, 행동을 관찰했을 때 새롭게 발견된 사실을 통해 깨달은 것을 구체적으로 기록한다. 그리고 그 깨달은 것들이 예수님의 내면과 어떤 관계에 있는지를 규명한다. 마지막으로 개인이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따로 기록하고 실천하도록 한다.

장규철 원장은 “성경 인물의 상황에 우리의 모습을 대입하고 묵상하면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말씀으로 응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