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의 리더, 세상을 변화시킬 용사로 키워요”

입력 2015-01-16 03:07
시대를 이끌 미래의 리더를 키우는 아바드리더시스템교육원에서 시행한 제1회 장원선발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이 원장 이경은 목사와 함께 장학금 팻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로 열린 이번 행사엔 206명이 참가해 15명이 선발됐다. 아바드리더시스템교육원 제공
시대를 이끌 하나님 나라의 리더를 세우다

남편을 세우고 아내를 힘 있게 하며 자녀를 성공시키는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원장 이경은 목사) 주최로 하나님 말씀으로 무장된 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리더를 세우는 행사가 연속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여름에 이어 13일 청원진주초대교회(순복음진주초대교회 제2성전)에서 ‘제2회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가 많은 성도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미 제1회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인재 9명의 장원이 장학금과 상장을 받았고, 이번 2회에는 지역 예선을 거친 본선 응시자가 1회보다 배나 많은 인원(206명)이 참가해 15명의 장원들이 선발됐다. 이들은 2015년 아바드리더 콘퍼런스(2월 23∼25일) 마지막 날에 장학금과 상장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과거시험에서 중부지역대학 청년부 장원으로 선발된 양세민양은 “하나님 말씀을 마음에 심도록 도와주는 아바드리더시스템이 최고”라고 말한 뒤 “하나님 안에서 더욱 순종하는 용사가 되라고 하나님께서 이 큰 상을 주신 것 같아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룩한 무리의 일원이 되자

대회장 이경은 목사는 1회 때부터 “고등학교 다닐 때까지만 해도 교회에 잘 나가던 자녀들이 대학생이 되면 교회를 떠나거나 세상에 물들어 가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 시대 부모들은 자녀를 최고의 자리에 앉히기 위해 어릴 때부터 많은 투자를 하는데, 아울러 영적으로도 최고의 자녀로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하나님 말씀으로 교육받고 훈련된 자녀들이 한국교회의 미래를 책임지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를 매년 개최해 영적인 장원, 하나님의 사람으로 빛을 발하는 인재를 세우는 일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입니다. 이들이 교회를 지키고, 주의 종을 지키고, 성도들을 지키는 거룩한 무리로 발전해 나가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이 목사는 “앞으로 계속 되어질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를 통해 거룩한 무리의 모임이 탄생하게 될 것”이라며 “혼자보다 함께 모여 무리를 이루면 더 큰일을 할 수 있기에 말씀으로 무장된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다운 사람으로 가득 찬 거룩한 무리,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들의 모임을 만들어 하나님 나라를 먼저 생각하고, 교회와 주의 종을 위하는 하나님 나라의 리더, 세상을 변화시키는 용사들을 세워나가고자 한다”며 거룩한 무리의 탄생을 예고했다.



교육과 훈련만이 최선이다

아바드리더시스템은 교육과 훈련으로 구성돼 있다. 새가족반부터 핵심반까지는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신앙생활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잘 교육하고 있고, 청지기반부터 용사반까지는 신앙생활하면서 당면하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훈련하는 과정으로 돼 있다. 이 목사는 “하나님 나라의 인재는 반복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이뤄진다고 확신한다. 그 중심에는 아바드리더시스템이 있다”고 말한다.



섬기는 자가 리더가 된다

이 목사는 세계 최고의 리더는 섬기는 자라는 확신 속에 예수님의 섬김을 본받기 위해 하나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신 겸손하고 온유하신 그의 마음을 자신의 마음에 새기고, 하나님 나라의 인재를 세우는 일에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이 최고의 도구로 쓰임받기를 기도 중이다.

“다윗에게 모인 무리들은 오합지졸과 같았지만 그 오합지졸이 다윗을 만나 장수 중의 장수가 된 것처럼, 자신을 만나는 모든 교회, 모든 주의 종, 모든 성도들이 크게 잘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이 아바드리더시스템 속에 모두 담았습니다.”

이처럼 ‘섬기는 자가 리더가 된다’는 아바드리더시스템의 교육 목적은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다. 이 목사는 “섬기는 자가 많아질 때 분명히 하나님 나라는 확장될 것이고, 이 세상은 그리스도의 향기로 가득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바드리더시스템을 배운 섬김의 사람들

아바드리더시스템을 배우고 교회에 적용시켜 교회가 회복되며 부흥을 체험하고 있는 전국의 목회자들이 매년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장인 이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전국순회 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전국 12지역 연합회 목회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을 통해 받은 은혜가 너무 크기에 기쁜 마음으로 헌신할 수 있다”며 전국순회 세미나에 소요되는 대부분 경비를 후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과거시험, 콘퍼런스, 세미나 등 교육원에서 주최하는 일이라면 주저하지 않고 자원해 섬긴다. ‘2015 전국순회 세미나’는 19일 대구·경북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10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지역별 문의는 전국순회 세미나 일정을 참고하면 된다(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leader.eduabad.com).

김무정 선임기자 km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