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5年 1月 14日)

입력 2015-01-14 02:08
“많은 재물보다 명예를 택할 것이요 은이나 금보다 은총을 더욱 택할 것이니라 가난한 자와 부한 자가 함께 살거니와 그 모두를 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라”(잠 22:1∼2)

“A good name is more desirable than great riches; to be esteemed is better than silver or gold. Rich and poor have this in common: The LORD is the Maker of them all.”(Proverbs 22:1∼2)

예수님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한다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은 인생의 목표가 있습니다. 재물이냐 명예냐 권력이냐 아니면 이 모두를 추구할 것이냐를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그 어느 쪽이 든 생각한 만큼 다 얻고 만족하며 살아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재물이든 명예든 가지면 가질수록 우상이 되어 무거운 짐으로 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이 모든 것을 지으신 하나님의 은총을 택하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삶을 겸손하고 정직하고 근면하게 살되 나에게 얻어지는 것은 하나님이 주시는 은총으로 여겨야 합니다. 쟁취했다고 생각하는 순간 그것은 무거운 짐이 될 것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