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 : ‘오 베들레헴 작은 골’ 120장(통 120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요한일서 3장 4∼10절
말씀 :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끊어진 관계를 회복시키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이 어떤 분이기에 인간과 하나님의 관계를 회복시켜주실 수 있는 것일까요?
첫째, 죄를 사하러 오신 분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는 아주 명백합니다. 바로 우리들의 죄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이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죄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은 인간의 모든 죄를 대속하는 하나님의 대제사장으로 세상에 오셔서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는 순전한 상태에서 자신을 희생 제물로 단번에 드리셨습니다. 사실 아담의 죄로 인해 이 땅에는 수많은 관계가 깨어졌고, 아픔과 상처와 절망과 고통이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모든 죄 문제를 해결하심으로 깨어진 관계를 회복시키시고 아픔과 고통을 치유하셨습니다.
둘째, 사단의 일을 멸하시는 분이십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또 하나의 이유는 사단의 일을 멸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여기서 ‘사단의 일’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사단은 늘 우리를 비방하고 분열시킵니다. 그래서 사단의 주된 무기는 사람들을 비방하고 모함하고 분열시키는 것입니다. 사람들 사이를 분열시키고, 하나님과 성도 사이를 분열시켜 관계를 깨지게 하는 것이 사단의 주된 일입니다. 그래서 죄를 짓는 자는 사단에게 속한 자로 사단의 자녀가 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인간을 구원하셨을 때 사단의 파멸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파멸은 이미 진행 중이며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사단은 영원한 불못에 던져지게 될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의 자녀들을 부르시는 분이십니다. 세상에는 하나님의 자녀와 마귀의 자녀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존재를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전에 우리가 주님을 알지 못했을 때 우리는 어둠의 자식이었고, 마귀의 자식이었습니다. 그랬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놀랍게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이 자신의 영적 정체성을 알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성탄절을 맞아 선물을 준비합니다. 그러나 그 어떤 선물보다 가장 큰 선물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주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하시기 바랍니다. 불신자에게 예수님을 선포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어떤 분이시고, 우리 인생에 어떤 놀라운 변화와 능력을 주실 수 있는 분인지 소개하시기 바랍니다.
성탄의 계절에 우리가 묵상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예수님의 인격과 그분이 하신 사역에 대해 묵상해야 합니다. 그분이 나에게 어떤 존재이고 나를 위해 무엇을 하셨는지를 다시 한번 깊이 묵상하며 우리가 받은 복음의 선물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하는 성탄의 계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우리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사하러 오셨고,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시간 이후로 세상과 짝하지 않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매일 매일 살아갈 수 있도록 힘과 능력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강헌식 목사(평택순복음교회)
[가정예배 365-12월 26일]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
입력 2014-12-26 0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