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원 ‘상쾌환’, 숙취 원인물질 분해-배출 척척

입력 2014-12-22 02:12

1990년 초부터 시작된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음주 문화가 발달하면서 제품 판매도 급증해 20여년간 큰 폭으로 성장했다. 현재 숙취 해소 음료 시장 규모는 2100억원 이상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기존 음료 형태가 아닌 ‘환’ 형태의 새로운 숙취 해소 제품인 삼양사 큐원 상쾌환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큐원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헛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고농축 해 환 타입으로 만든 제품이다. 기존 숙취 해소제들은 ‘알코올’ 속 숙취 원인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기능만 가지고 있지만 ‘상쾌환’은 분해와 배출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더 빠른 숙취 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효모 추출물 혼합분말(글루타치온 함유)로 제조한 ‘상쾌환’과 타 제품 알코올 분해 효과를 비교한 임상실험에서 상쾌환의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과가 41.5% 더 높게 나와 이 사실을 뒷받침 한다.

삼양사 관계자는 “큐원 상쾌환은 숙취 해소 성분을 고농축 해 환으로 만들었다”며 “큐원 상쾌환의 숙취 해소 효과를 경험해 본 사람들 입소문을 통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큐원 상쾌환은 포켓사이즈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가까운 편의점 또는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