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담은 ‘리얼캐럴프로젝트’ 음반이 최근 발매됐다. 크리스마스가 예수의 탄생일이라는 원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존의 캐럴 아닌 생일 축하 노래를 담은 음반이다. 이 음반에는 새롭게 작곡되거나 편곡된 6곡이 수록돼 있다.
올해 두번째 발표된 리얼프로젝트 앨범은 재능기부 및 후원으로 제작됐다. 뮤지컬배우 겸 가수 배다해, 히든싱어 출신 가수 김성욱, 김진호, 아이투아이 진선, 랩퍼 레디 등이 보컬로 참여했다. 또한 작곡가 조이진, 작사가 마플라이 등 뮤지션들과 기획, 홍보,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93명이 재능 나눔으로 참여했다. 제작비 역시 지난해 앨범 판매 수익금과 소셜펀딩을 통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에는 169명의 일반 후원자가 펀딩에 동참해 목표금액을 133% 초과 달성했다.
리얼캐럴프로젝트 음반은 소셜펀딩 참여자들에게 제공되고, 일부 한정수량에 한해 서울과 경기 지역의 카페 등에서 판매된다. 음원 수익의 10%는 매년 12월 25일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되며, 나머지 수익금은 다음해 앨범 제작에 전액 사용된다.
홍보 관계자 이현지씨는 “일반인들에게 자연스럽게 거부감 없이 예수님의 생일을 알리기 위해 다방면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지난 여름부터 6개월 동안 열심히 작업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참석자들이 모두 재능 나눔으로 참여했고 의미있는 시간을 경험했다”고 말했다.
앨범은 타이틀곡 ‘생일 1분전’을 비롯해 ‘생일 징크스’ ‘Happy Birthday to U’ ‘마지막 생일’ ‘새로 생긴 기념일’ ‘생각만으로’ 6곡으로 구성됐다.
김아영 기자
2014년 크리스마스 캐럴은 예수님 탄생 되새기는 생일 축하노래로
입력 2014-12-17 02:23 수정 2014-12-17 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