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정보기술연구원(원장 이동현 목사)은 오는 9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통합 전도 솔루션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통합 전도 솔루션은 교회 인근 지역 분석을 통한 전도 대상자 선정, 현장 전도, 새 신자 대상 변증 설교, 도형 심리 테스트에 따른 새 가족 관리 등 4가지 과정으로 이어지는 전도방법이다.
강사는 각 분야 전문가가 나선다. 지역 분석 전문가 이동현 원장은 교회 인근 지역 분석을 통한 전도 대상자 선정 및 전도 전략 구축, 트리플전도학교장 고재관 목사는 현장 중심의 전도 노하우에 대해 강의한다.
또 변증전도연구소장 안환균 목사는 새 신자에 맞는 변증 전도 설교 방법, 도형심리상담학회 이사 유성국 목사는 새 신자의 성격과 기질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 원장은 “기존의 전도 세미나가 새 신자를 교회로 데려오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세미나는 새 신자를 전도하고 이들을 정착시키는 방법까지 종합적으로 다룬다”고 말했다. 대상은 목회자, 신학생, 일반 성도이며 참석자에게는 쌀 잡곡 등 전도용품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citi.or.kr·070-7001-4569).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통합 전도 솔루션 무료 세미나… 교회정보기술연구원, 4가지 과정 전도방법 소개
입력 2014-12-03 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