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24日)

입력 2014-11-24 02:12
“혀는 능히 길들일 사람이 없나니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한 것이라 이것으로 우리가 주 아버지를 찬송하고 또 이것으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을 저주하나니”(약 3:8∼9)

“but no man can tame the tongue. It is a restless evil, full of deadly poison. With the tongue we praise our Lord and Father, and with it we curse men, who have been made in God’s likeness.”(James 3:8∼9)



혀는 배의 키와 같다고 합니다. 아무리 큰 배라도 작은 키의 움직임에 따라 방향을 바꾸며 나아갑니다. 사람의 혀도 마찬가지입니다. 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평소 불평과 불만의 말을 하는 사람의 인생은 언제나 불평불만의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러나 감사의 말을 하는 사람의 인생은 언제나 감사한 일로 가득합니다. 이처럼 사람의 혀는 사람을 살리고 죽이는 권세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힘들고 억울한 일을 당해도 임의로 말하지 말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말을 해야 합니다.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말을 하면 인생의 방향이 바뀔 수 있습니다.

<종교국>